visa faq

This section provides answers to the most frequently asked questions about obtaining visas. If you cannot find an answer to a question you may have here, please email us at globaleye467@gmail.com. Individual professional consultation will be charged.

이난은 미국 비자에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시면 Globaleye467@gmail.com으로 질문해 주세요. 개별적 전문 상담은 유료입니다.

Total 5  
  •   | 40대 직장인 1년동안 가족과 미국에서 생활할수 있는 비자 방법

40대 직장인입니다.

4인 가족이 미국에서 1년 동안 생활하려고 합니다.
내년에 중2, 초6인 두 아이가 있습니다.

저는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현 직장은 10년 동안 다녔습니다.

비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직장에서 미국에 지사를 만들어 지사장으로 나가시는 법(L1 비자)

2. 직장에서 미국으로 영어 연수를 보내어 주되, 연수의 목적이 뚜렷한 경우 ( F1 비자)

위의 경우 자녀들은 미국의 공립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   | 비자를 받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비자 신청을 하고싶은데 제 조건이 좀 좋은상황은 아니에요
미국에 장기체류 할 수 있는비자로 일단은 알아보고 있는데요
특정 지역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로 가야합니다
일단 저는 필리핀에서 유학을 한 경험이 있고요 거기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 1학년 다니다가 휴학하고 한국에 들어왔구요 후에 미국에 2차례 무비자로 갔다온적이 있습니다.
현재 재정상태는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군대는 갔다왔구요 최근까지 일을 다니다가 지금은 미국을 가야해서 쉬는중이구요
나이는 만 26이구요 유학생 비자는 생각을 하고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취득할 수 있는 비자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비자 취득 과정중에 미국에 방문해도 무관할까요?


답변: 

죄송하지만 유학비자외에는 가능한 비자가 별로 없어 보입니다.ㅠㅠ 

유학비자로 가서 현지에서 신분변경(비자의 종류를 바꾸는것) 하는 수가 있는데 그것은 합법입니다. 

그런데 귀하의 경우 유학비자를 받을 때에 서류를 각별히 잘 준비하는게 중요합니다. 

미국 영사들이 재정적 안정과 사회적 안정성을 살펴 보는데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지가 관거닙니다. 

흡족한 답변이 안되었을텐데... 송구스럽네요

  •   | 학생비자의 재정 서류는 어떻게 준비하나요?

학생비자로 미국에 1년간 연수를 가려고 합니다.  부모님이 퇴직하셨고, 저는 아직 학생이라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나요?


A: 미국 영사들이 비이민 비자를  심사 할때 보는 관점은 과연 이 사람이 미국에서 불법체류를 할만한가 아닌가 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입증하는 것으로서 미성년자이거나 학생신분인 경우, 부모님이 한국내에서 사회활동을 하고 있는지, 

또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지 두가지를 봅니다.  그런 사람들은 미국에 불법 체류 할 가능성이 적으니까요.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보여줄수 있는 서류로는 재직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원, 사업자 등록증, 등 세금을 잘 내고 있는지,

주택이 있는지 등을 보여 줄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부모님의 서류를 준비할 수 없는 경우는 재정 보증인을 세워서 그가 지원자의 미국체류 경비를 부담할 것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호적등본등으로 친인척임을 나타낼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겠습니다. 


또 지원자의 미국 연수가 꼭 필요한지 당위성을 보여 주는 것이 좋은데 이때는 study plan으로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


  •   | 유학비자 거절당했습니다.

         
 Q.  어학연수를 계획해 이번달에 비자 인터뷰를 봤는데 리젝되었습니다.(주황색 용지 첫번째 체크)
저는 XX대학교 미술학부를 2012년 졸업했고 미국 어학연수를 통해 대학원에 진학하려고  I-20(입학허가서)를 받았는데 비자 인터뷰에서 서류 검토도 없이 떨어졌습니다.
어머니는 2개의 가게를 동업자와 운영하시는데 소득신고 금액이 적습니다. 저의 소득증명 기간은 1년 반 정도, 서류상 증명가능한 재직기간 역시 1년 반 정도가 전부입니다. 학원 강사를 했지만 원장님이 사업자를 안내고 하셨던지라 재직증명도, 월급증명도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어머니와 동업하시는 분 가게에서1년 정도 근무한 것으로 하고 영업상 영어가 필요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만ㅠㅠ
재신청이 가능할까요?.

영사는 귀하가 영어 연수를 해야 하는 이유를  확신하지 못하였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영어연수를 통하여 대학원을 가겠다는 플랜, 즉 스터디 플랜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그에 입학하여 영사와 인터뷰 하는 편이 좋았을 것입니다. 
직장 경력이 어느정도의 기간이었을까요?  영사는 귀하가 인터뷰시 한 말을 어느정도 메모해 놓았기 쉽습니다. 일단은 어떤 연유로 떨어졌는지 영사에게 질의를 해보고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귀하의 경우는 인터뷰때 영사가 질문할 것에 대비하여 과거의 서류를 철저히 보강하여 대비해야 할 것인데 이때 재정적 뒷받침을 잘 증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유는 한번 떨어진 경우 영사가 서류를 세심히 보기 때문에 이전에 서류를 잘 보지 않고도 떨어졌다면, 이번엔 서류 검토를 면밀히 하고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머니가 2개의 가게를 동업을 하신다면 신탁명의도 할 수는 있겠습니다.   그외 재정보증을 세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   | 방문비자로 입국하여 학교다닌적 있는 경우 방문비자 재 신청 가능할 까요?

제딸이 초등학교 3학년 때 유학비자가 거절되어 방문비자로 미국에 입국하여 친지댁에서 1년 학교를 다녔습니다.  학교를 다녔고, 변호사를 사서 방문비자를 6개월 연장을 하였습니다.  그후 한국 돌아와서도 방문비자가 살아있는 동안 여름방학때  미국을 다녀왔는데 비자가 만기가 되어 다시 신청을 했다가 거절당했습니다. 이번에 딸아이가 학교 대표로 미국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비자를 받을 수 있을까요?


과거 미국에 방문비자로 입국하여 학교를 다닌 사례들이 많았습니다. 이민국 시스템이 전산화 되면서 과거 기록이 밝혀지기 전에는 별 문제가 없기도했습니다만 지금은 이와 같은 사례는 비자받는데 애로를 겪습니다.
귀하의 경우는 유학 비자를 떨어 졌는데 그후 방문비자로 미국에 입국하였으므로  고의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제 자녀가 성인이 되었으므로,  자녀의 입장에서 편법을 사용한 것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었던 점과 법에 무지 했던 점을 어필해야 할 것입니다.  자녀가 공립을 다녔는지요? 사립이라면 문제가 좀 다릅니다. 즉, 학비를 냈다면 적어도 무료로 학교를 다니려는 의도가 없었음을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학교에서 받은 수업료 영수증을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현재의 재정 상태도 새로 비자를 발급받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X

Members Login

글로벌아이에듀케이션의 회원가입은 모두 무료입니다.
사이트의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문의를 위해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ID:
Password:

고객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