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icult cases of visa

GlobalEye’s American lawyer, David Hong, is responsible for assisting with admission into American law schools and with American visa applications, and provides consultation for difficult or rejected visa cases.

글로벌아이 의 미국변호사인 데이빗 홍은 미국대학 로스쿨 진학, 미국 비자발급을 담당하며 어려운 비자, 거절된 비자에 대한 자문을 담당합니다.

어려운 케이스의 비자

비자 심사관은 미국 이민국적법 제 214조 b항 규정 따라 비자 신청자가 국내에 안정적인 기반이 있다는 증거자료를 제시하기 전까지 모든 신청자를 이민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모든 비자 신청자들은 본인이 미국 여행 후, 반드시 귀국할 의향이 있다는 증거자료로, 본인의 가족관계, 사회적 기반, 고용상태, 그 외의 경제적인 안정도에 관한 근거를 서류로 충분히 제시하셔야 합니다.

재정부족

방문비자(B1/B2 visa): 미국대사관에서 방문비자 신청시 재정서류 제출이 의무적이지 않지만, 영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추가서류로서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청자의 방문목적에 맞추어 재정서류를 처음부터 준비해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청자 개인마다 상황이 다르므로 재정서류 또한 전문가와 상담 후 필요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재정서류로서는 소득 금액 증명원, 재직증명서 혹은 사업자등록증, 재산세 납입 증명원, 통장원본 등이 있으며, 미국 여행을 다녀올 정도의 충분한 재정상황이 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유학비자(F, J, M visa): 신청자가 학업목적으로 체류하는 기간 동안의 학비(Tuition), 생활비(Living Expense)를 충당할 경제적 능력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재정서류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미성년 학생인 경우 부모님 혹은 직계가족이 재정보증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신분

한국 내에서 경제적, 사회적 안정을 입증하기 어렵다고 영사가 판단할 경우 비자 거절사유가 됩니다. 따라서 신청자는 미국 방문 목적을 마친 후 반드시 귀국할 의향을 보여줄 수 있는 근거서류를 충분히 제시하여야 합니다.

X

Members Login

글로벌아이에듀케이션의 회원가입은 모두 무료입니다.
사이트의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문의를 위해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ID:
Password:

고객지원센터